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성명연명

성명연명

성명연명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성명] 인천서구의원 의정연수 중 성범죄사건 관련
작성자

대표관리자 (ip:) 조회수 :311

작성일 17.04.1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인천시 서구의회는 철저한 진상조사와 함께

성범죄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강구하고

강제추행 의원들은 즉각 사퇴하라!

 

 

 

  지난 45일 경인일보에 따르면, 인천시 서구 구의원이 연수기간 중 동료 의원을 강제추행 했다는 의혹을 보도한바 있다. 해당 언론에 따르면 지난해 20161114일부터 16일까지 제주도 연수과정에서 A의원과 B의원이 한 여성의원의 신체 일부를 만지는 등의 강제추행 사건이 발생했으며 , 지난 3월 울릉도와 독도에서 진행한 연수과정에서도 강제추행 사건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해의원들은 사건의 폭력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장난이였다. 사과를 했다라는 말로 사건을 덮으려고 하고 있다.

  인천시 서구의회는 50만 구민의 구정을 운영하는 공직기관인 만큼 공익우선의 직무를 수행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작금의 사태는 도저히 묵과할 수 없으며 이런 의원이 구정에 참여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

 

  인천여성연대는 서구의회에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관련자를 엄중처벌 할 것과 다시는 이러한 성범죄가 발생되지 않도록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할 것을 엄중히 요구하는 바이다.

 

 

  이에 인천여성연대는 다음 사항을 엄중히 요구하는 바이다.

 

1. 서구 의회는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관련자를 엄중 처벌하라.

2. 서구의회에서 다시는 이러한 성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젠더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라.

3. 또한 가해의원들의 소속정당은 구의원 개인의 부도덕, 일탈의 문제로 책임을 반기하지 않고 실질적 성범죄 예방대책을 수립하라.

 

 

 

인천여성연대


(인천YWCA, 인권희망 강강술래, 인천여성노동자회, 인천여성민우회, 인천여성의전화, 인천여성회, 전국여성노조인천지부)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