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성명연명

성명연명

성명연명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보도] <인천 인하대학교 성폭행 추락 사망사건> 여성폭력범죄, 피해자에 대한 2차가해를 멈춰라
작성자

강강술래 (ip:) 조회수 :696

작성일 22.07.2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인천 인하대학교 성폭행 추락 사망사건> 여성폭력범죄, 피해자에 대한 2차가해를 멈춰라


1. 언론사들은 보도윤리를 준수하라.


화제성에 눈이 먼 언론사들은 언론 보도윤리 지침을 준수하지 않고 여성인권을 침해하고 2차 가해를 부추기는 보도를 하고 있다. 피해 당사자인 고인과 유가족, 유사한 피해 경험 당사자들은 해당 사건 보도를 접하고 언론사들의 무분별한 표현에 미디어 폭력에 고통을 호소하고 또 다시 상처받고 있다.


2. 우리는 근본적 원인을 보아야 한다.


인하대학교 성폭력 추락 사망사건은 개인의 사건으로 치부하지 말라. 해당 사건을 통해 여성 성적 대상화의 만연성, 성차별적인 문화, 여성폭력의 현실 등 근본적인 원인을 직면하고 바로 잡아야 한다.


3. 인하대학교는 재발방지대책 강구하라


교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폭력과 무수한 범죄로부터 학생들을 얼마나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가에 대해 인하대학교에 책임을 묻는다. 비난의 여론을 잠재우기 위한 대책이 아닌 안전하고 성평등한 교내 분위기 형성을 위한 체계적인 대책을 마련하라.


4. 사법기관은 인하대 사건에 대해 제대로 수사하고 처벌하라.


경·검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가해자의 고의성을 밝혀내고, 추락사실을 알고도 구조요청을 하지 않은 가해자의 미필적 고의, 부작위에 의한 살인을 입증할 수 있도록 제대로 수사하라. 또한 법원은 동일 범죄가 발생되지 않도록 올바른 판결을 내려라.


5. 인천광역시는 여성 안전 예방 정책과 대안을 당장 마련하라.


범죄 이후 대응 마련 뿐 아니라 미리 예방하는 정책이 필요하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러한 범죄의 재발을 방지하고 여성이 안전한 인천광역시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대안을 당장 마련하라.




인천여성연대는 더이상 여성폭력으로 희생되는 여성이 없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인천여성연대

인권희망 강강술래, 인천여성노동자회, 인천여성민우회, 인천여성회, 전국여성노동조합인천지부, 한국여성인권플러스


첨부파일 KakaoTalk_20220726_175124231.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